본문 바로가기
비잔티움

비잔티움 8, 오래 된 로마의 분위기를 주기 위한 산발적인 시도

by 7번째 2020. 3. 24.

콘스탄틴 포럼 중간에 황제의 동상을 안고 포르피컬 칼럼이 서 있었다. 국회 의사당에서 도로가 갈라졌다. 북서쪽으로는 도시의 콘스탄티니아 성벽까지 뻗어 콘스탄틴이 제국에게 건축하라고 명령한 교회를 지났다. 무덤은, 더 서쪽으로 뻗어 있는 도로의 더 서쪽 가지가 국회 의사당과 도시로 들어가는 주요하고 공식적인 진입 지점인 '금문교'를 연결해요. 다시 한번, 이것은 황제와 그의 수행원들이 di를 할 수 있도록 의식 행렬들을 수행할 수 있는 효과적인 단계를 만들었습니다. 황제의 권력을 남용하는 동시에 그의 백성들에 대한 찬사와 칭찬을 받기도 한다. 로마 제국의 다른어떤 도시들보다도 콘스탄티노플은 왕권을 전달하고 분명히 표현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결과적으로, 그것은 그리스나 로마 도시의 전통적인 형태보다 극동과 중동의 거대한 '궁전 도시'를 더 닮았다. 건축학적으로 콘스탄틴의 도시의 주요한 원리는 정사각형으로 갈라진 직선 도로에 근거를 두었다. 이런 점에서 그것은 안티오키아, 아파메아, 팔미라와 같은 다른 동부 도시들과 공통점이 많았다. 그러나 그것이 다른 모든 도시들을 능가한 것은 그 광장들과 다른 공공 장소들이, 유물들과 물건들이 모인, 또는 약탈되는 풍요로움의 측면이었다. 제국을 버리다. 예를 들어 콘스탄틴은 세개의 동상을 포함한 대리석 및 청동 상을 가지고 목욕뿐만 아니라 대중 연설과 토론을 위한 Zeux의 방을 장식했다. 트로이 전설(헬렌, 안드로마체, 아이네아스 등)과 연관된 29개의 캐릭터 동상과 더불어 아프로디테의 3개, 헤라클레스 2개, 포세이돈 1개가 있다. 콘스탄틴은 더 많은 이교도 신들, 야생 동물들, 스핑크스와 같은 전설적인 생명체들의 조각으로 히포드롬을 장식했다.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군사적 승리와 관련된 두개의 기념비를 그곳에 두었다는 것이다. 기원전 479년 플라테아 전투에서 페르시아를 패배시킨 그리스 동맹국들에게 헌신한 하마 트는 알렉산더 대왕, 줄리어스 시저, 아우구스투스 황제와 디콜라티아 황제의 이미지로 장식되었다. 콘스탄틴 포럼에서 황제 동상은 로마에서 가져온 팔라스 아테나 동상과 신화와 문학적 주제의 다른 동상들과 함께 지냈다. 

또한 콘스탄티노 폴리스에게 오래 된 로마의 분위기를 주기 위한 산발적인 시도가 있었다. 특히 테오도시우스 1세(트라자누스 황제의 후예)가 로마에서 트라잔 포럼을 재현한 데 이어 아들 테오도시우스 2세(408~50세)도 추가됐다. 기존 언덕을 7번째(티베르 도시 모델에)다시 공개합니다. 또한 귀족들을 위해 지어진 집들이 로마 건축과 장식 계획을 모방한 근원들이 있다. 입구와 뜰과 계단을 바라보면 로마에 있는 것과 디자인과 높이가 같고 문을 열면, 로마에 있다는 상상 속에 있는 것 같았다. 그러나, 동시에, 내가 Hippodrome Alexandria에서 가져온 Theodosius는 웅장한 오벨리스크이며, 더 많은 지방 지배 계급들이 도시로 끌려 왔기 때문에, 그들 자신의 건축적 취향과 예술적 취향을 가지고 왔을 가능성이 높아 이미 다양한 도시의 느낌을 더해 줄 뿐이다. 예를 들어, 6세기 초에, 국회 의사당과 성당 사이에 세워진 환상적인 부유한 로마 귀족 아니키아 이우리아나는 세인트 폴리오 토스를 위한 그녀 자신의 교회이다. 이 교회는 형식적으로 솔로몬 사원을 불러 오기 위한 것으로 보이며, 이집트에서 유래한 건축적 레퍼토리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인 정치 권력의 중심으로서 4세기에서 6세기 사이에 형성된 콘스탄티노플의 기념비적인 모습은 진정한 세계적인 것이었다. 콘스탄티노플의 도시를 특징 짓는 건축 양식과 예술 양식의 혼합이 독특하다면, 도시의 건축가와 장인들이 채택한 기술도 독특했다. 우리가 보았듯이, 고대 그리스인의 주거지는 많은 자연적인 이익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의 큰 단점 중 하나는 지진의 단층을 놓고 있다는 것이다. 지진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거의 확실히 그 도시 건축의 어떤 특이함을 설명해 준다. 예를 들어, 로마의 전통적인 건축 관행과 비교하면 콘스탄티노플의 건축가들은 그들의 건축에 모르타르의 비율을 훨씬 더 높였다. 이러한 기법은 지진에 대비해 건물의 구조적 유연성을 높여 지진 충격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박격포에 대한 구조적 강조는 다소 단조로운 외관을 만들 수 있었고, 그로 인해 비잔틴 장인들, 기증자들, 그리고 고객들은 그 대신에 집중할 동기를 부여했다. 그들의 건축 프로젝트의 에르날 스플렌드와 장식적인 계획들이다. 콘스탄틴의 도시는 4세기에서 6세기 사이 황제들이 다루어야 했던 두가지 위치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었다. 첫번째는 보스포루스의 조력 특성이 성공적으로 바다에 의해 공격 받기 어렵게 만들었지만, 유럽 쪽과 그 주변의 육지 공격에 매우 취약했다는 것이다. 테레스의 공기 특히, 다뉴브 강이나 크림 스테페 섬 근처에서 진격하는 침입자들을 막기 위한 자연적 방어는 없었습니다. 4세기 후반에서 5세기 초 훈족의 부상으로 인한 북방 야만인 세계의 격동은 제국 주의 당국이 이 문제를 다루도록 하였고, 404년과 413년에 테오도시우스 2세 황제는 거대한 3단 방어벽을 건설하는 것을 감독했다. 이 '테오도시안 벽'은 로마 군사 공학의 극치를 보여 주며, 현대성과 발명의 도래까지 난공불락으로 판명될 것이다. 화약의 5세기 후반과 6세기 초에 추가적인 방어 시설이 추가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