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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잔티움

비잔티움 24, 대중의 종교 수준에서 이미지에 대한 숭배

by 7번째 2024. 2. 7.

그러나 '대중의 종교' 수준에서 이미지에 대한 숭배는 이미 확립된 사실이었으며, 그러한 이미지의 초기 사용은 적대적인 논평을 통해 거의 아무것도 끌어당기지 않았다. 그 당시 기독교 작가들 중에는 그리스 문학 작품이 가장 적었다. 그것들은 분명히 문제로 간주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반이이이온(또는'우상 파괴자')정당이나 친이콘(아이오놀롤)계 모두 기존의 신학 관련 문헌이 많이 남아 있지 않았다. 따라서, 인습 파괴자들은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날 무렵에 의존해야 했고, 반면에 우상 숭배자들은 근본적으로 교회의 기존 전통에 의지해야만 했다. 틀림없이 우상 숭배 정치적 영향을 준 것은 황제들이 가장 강하게 그것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고, 군사적으로 매우 효과적이었다. 특히 군 사병들의 우상 숭배에 강한 애착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787년에는 회의가 결렬되었을 때 회의를 소집하려는 시도는 콘스탄틴의 기억과 신학에 충실한 군인들에 의해 폐기되었다. 단지 8세기 후반과 9세기 초에 걸쳐 군사적 승리와 우상 숭배의 관계가 깨지기 시작했을 때 이미지 숭배는 공식적으로 부활할 수 있었다. 이탤릭체로 되어 있으며, 우상 파괴 정책이 공식적으로 폐지되고 마침내 폐지된 이른바 승리의 오소독시로 이끈다. 비록 이 시기에 이미지의 실제 파괴의 규모와 정도가 과장될 수 있지만, 예배 장소에 대한 논쟁은 비잔틴 종교와 예술가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하지만 이 논쟁은 원래 바이잔 티움의 이슬람과의 상호 작용에서 비롯된 긴장감에 의해 발생되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우상 숭배의 현상이 드러났듯이, 8세기, 9세기, 10세기에 걸친 비잔티엄의 개발과 진화는 무엇보다도 이슬람교에 대한 억제와 대응의 긴급한 필요에 의해 추진되었다. 이 시기 동안, 비잔틴이 아랍인들에 대항하여 싸운 전쟁의 본질은 재배열되고 방어적이었다. 7세기 후반에 아랍인들이 코카서스 산맥의 땅에 효과적인 적응을 이루어 낸 후에, 큰 규모의 침입을 막기 위해 변산 반도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없었다. 특히, 아르메니아에 대한 그들의 통제를 통해, 아랍인들은 아나톨리아 고원에 대한 개방적 접근을 가능케 한 가장 빠른 패스에 대한 지배력을 확립했습니다. 비잔틴은 헤라클리우스가 페르시아인들을 상대로 처음 갈았던 게릴라전 기술에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변산 반도와 이슬람권의 동부 국경 지역은 산이 지배했다. 타르수스의 아랍 침입자들이 종종 이용하는 부드럽고 저지대의 아나톨리아의 기복이 심한 평야와 부유한 아랍 도시들을 제외하고는 유프라테스 강 유역은 넓은 산맥으로 분리되어 있어, 아르메니아 남쪽의 산악 지대로부터 뻗어 있었다. 이 산이 많은 지역은 해발 4,000미터 이상으로 우뚝 솟아 있었고, 범위의 대부분은 150미터에서 2,000미터 사이에 어렴풋이 나타났다. 따라서 이 산들을 가로지르는 접근을 통제하는 것이 첫번째 군사적 우선 순위였다. 이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비잔틴은 비교적 적은 수의 군대를 통해 깨닫게 되고, 비제이소리라고 불리는 산길은 매일 적을 매복 공격하기 위해 요새였다. 약탈물이 가득하고 포로들에 의해 방해 받는 제국 영토에서 돌아오려고 했기 때문에 아랍인들을 공격하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깨달았다. 산의 양쪽에 평야가 펼쳐져 있다 이것들은 여름에는 건조하고 먼지가 많았고 겨울에는 혹독하게 추웠다. 이것은 선거 기간이 본질적으로 봄에만 국한되었음을 의미한다. 비교적 적은 선거 기간 동안 아랍 군대는 주로 경기병으로 구성되는 경향이 있었고, 바이잔이 주로 지역적으로 올린 보병 부대를 보유하려고 시도했다. f주제의 군대. 아랍의 침공 기간 동안 민간인들은 거대한 지하 요새 뿐만 아니라 산악 요새로 대피했다. 이에 따라 니케포로스 2세 포카스 황제(963~9)의 '털 깎는 파도에 관한 연구'라는 논문은 '이곳을 탈출해 주민들을 위해 피난하라' 10세기 아랍 시인인 무타나비는 비잔틴 민간인들이 '바위와 동굴에 숨어 있다'고 묘사했다. 아랍의 공격 규모는 엄청날 수 있다. 8세기와 9세기에 이슬람권 전체의 자원을 이용할 수 있는 하룬 알-라시드와 같은 칼리피스들은 10만명에 달하는 사람들과 함께 비잔틴 영토로 들어갔다. 이 시기에 바이잔은 그들 제국 전체에 걸쳐 그 많은 군대를 보유했을 것이다. 이 시기에 바이잔이 단 한번의 캠페인을 위해 20,000명의 군인들을 소환할 수 있었던 것은 꽤나 이례적이었다. 따라서 이러한 통합 이슬람 세계와의 직접적인 대립은 거의 소용이 없을 것이다. 오히려, 그 제국은 이슬람 세계 자체가 분열되기 시작할 때까지 계속되는 길게 끄는 지구전과 싸울 수 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