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잔티움

비잔티움 13, 질서와 무질서

by 7번째 2020. 3. 27.

중세 콘스탄티노플은 상업적으로 역동적이고 문화적으로 세계적인 도시로 남아 있었다. 예를 들어, 12세기에 인구 수준이 다시 한번 Justinianic키에 가까운 어떤 것으로 되돌아갈 때, 도시는 옥수수를 크게 제공할 수 있었다. 마찬가지로, 비잔틴 상상에서 '로마'와 '기독교'의 정체성 사이에서 어느 때보다도 더 가까운 식별에도 불구하고, 이 도시는 많은 유대인들의 집으로 남아 있었다. 10세기까지 무슬림 아랍 상인들의 식민지도 존재하였고, 그들 자신의 회교 사원을 허용하였다. 이탈리아 상인들의 식민지들에게, 그들은 제국의 경제적 삶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게다가 7세기와 8세기 이후로, 많은 국가의 가장 높은 지위들은 아르메니아인과 백인 출신의 사람들에 의해 점령되었다. 콘스탄티노 폴리스는 계속해서 분주하고, 유령 같고, 다음질의 권력의 중심지이며, 항상 그래 왔던 교류였다. 비잔틴 시인인 존 피티즈는 12세기 중반에 유명하게 썼다. 그들의 인종의 e 나는 이것이 최상의 행동의 표시라는 것을 알면서 모든 사람들에게 적절하고 적절한 말을 한다.  그들이 글을 쓸 때쯤 도시가 본 주된 변화는 이탈리아 무역 식민지의 설립이 상대적인 경제적인 지역을 되살리는 데 기여했다는 것이었다. 6세기에 들어서, Comnenian황제들의 통치 하에서, 왕실은 Hippodrome에 의한 오래 된 궁전의 사용을 줄이고 Blachernai지방의 궁전으로 이사했다. 이것은 도시 성벽에 훨씬 더 가까웠고, 따라서 황제들이 군사적 위험이 가중되는 시기에 도시의 방어를 더 잘 감독할 수 있게 해 주었다. 비잔틴 제국의 이데올로기에서, 황제들은 신의 호의적인 우주 질서를 모방하여 질서를 유지해야만 했다. 인구가 항상 통제 불능의 상태에 처한 것처럼 보였던 제국 주의 수도 자체에 관한 것만큼 이러한 도전도 없었다. 우리가 보았듯이 유스티니아 시대에 황제는 시골에서 대규모 이주와 서커스 파벌의 폭력에 대처해야 했다. 그의 법은 또한 그가 도시 생활의 더 나쁜 면을 규제하려고 시도하는 것을 드러낸다:신발과 고급 음식을 약속하며 시골 소녀들을 대도시로 유인하는 인신 매매 그들에게 성매매를 강요하거나, 수도자, 성직자, 수녀 복장을 하도록 선택한 동성애자, 배우, 매춘부에 대한 법을 통과시키는 것이다. 유스티니아하 동성애 행위로 처벌 받은 것으로 알려진 유일한 사람들이 주교였던 반면 프로코피우스는 이 도시에 거주하는 북 아프리카 성직자들이 죄수였다. 창녀들을 이용해서 움직이는 거죠 그 도시는 분명히 공식적인 선전이 허용된 것보다 덜'신성한 '것이 아니었고, 수도원 재단의 물결이 다르게 암시하는 것보다 덜 경건했다. 이 도시 주민들의 도덕적 특성은 7월 이후에는 반드시 개선되지 않았다. 11세기경으로 추정되는 이 그림은 목에 체인을 두르고 있는 프리아피 곰과 개 마스크를 쓴 벌거벗은 남자를 묘사한 것으로 보인다. 누구를 위해서, 혹은 어떤 목적을 위해서 이 조각품은 여전히 추측의 문제로 남아 있어야 한다. 그러나 거의 모든 상황에서 그것은 명백히 이상하게 보일 것이다. 법정에서조차 나쁜 행동이 알려지지 않았다. 비잔틴은 예를 들어, 그릴리라고 불리는 보석상들에 의해 대접 받는 것을 즐겼다. y두개의 막대기를 운반하는 것. 특히, 그러한 그릴로이는 관중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그들의 등을 드러내고 흔들 것이다. 한 소식통에 따르면 방탕한 황제 마이클 3세는 그런 광대 한명과 친구가 되어 제국의 왕좌에 앉도록 설득했다고 한다. e방이나 크리소트리클리노는 콘스탄티노 폴리스 총대 주교 옷을 입었다. 마이클의 어머니 테오도라가 방에 들어오자, 그녀는 당연히 그의 앞에 무릎을 꿇고 그녀를 대신해 기도해 달라고 했다. 그 목사는 경건한 미망인의 요구에 부응하여 작가가 '그의 더러운 내장에서 나오는 당나귀 같은 소음'이라고 묘사한 것을 내보냈다. 도시의 인구는 또한 폭동을 일으키는 경향이 있다. 풍부한 식량과 공급을 확보하는 것은 국민들을 행복하게 하고 이들을 통치자인 천황 뒤에서 결집시키는 열쇠가 되었다. 예를 들어 종교적 이미지나 아이콘에 대한 반대를 이유로 7세기 황제 콘스탄틴 V(741~75)를 경멸한 귀족은 자신의 통치가 기억된다고 불평했다. 평범한 사람들은 값싼 음식으로 특징 지어지는 풍요로운 시대로, 사실 그것은 '재앙, 지진, 유성, 기근, 내전'의 시기였다. 그러나, 그는 계속해서'아무 생각도 없는 이 하등 동물들은 그"풍요의 날"에 대해 자랑하고 자랑한다. 그러한 사람들에게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그들 중 대부분은 알파벳의 이름조차 모르고 교육을 받고 있는 사람들을 경멸하고 학대한다. 그들 중 가장 가난하고 큰 사람들은 생활 필수품조차 부족하다. 그들은 교차로나 골목길에서 하는 것처럼 하루 종일 굶지 않는다.